민주당 "코인 논란 권영세, 윤리특위 제소 결정…빠르게 진행할 것"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찬제 기자
입력 2023-08-11 11: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국민의힘, 권영세 제소 안 해…민주당서 제소하기로 결정"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지난달 13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권영세 통일부 장관이 지난달 13일 국회에서 열린 외교통일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원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은 11일 고액의 가상자산 보유로 이해충돌 의혹을 받고 있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을 국회 윤리특별위원회에 제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강선우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최고위원회를 마친 뒤 기자들과 만나 “권 의원께서 어제 방송에 나와 ‘민주당이 제소하려다 안 하고 있다’고 말하셨는데, 사실관계를 잘 모르고 하신 말씀”이라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국민의힘에서 권 의원을 제소하지 않으면 민주당에서 (제소) 하겠다고 했다”며 “현재 국민의힘이 (제소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민주당에서 권 의원을 제소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어떤 이유로 권 의원을 제소하려는 것이냐’는 취재진 질문에 강 대변인은 “코인 가상자산 의혹 관련한 것”이라며 “(제소는) 빠르게 할 것이다. 오늘 최고위에서 결정된 사안이기 때문에 빠르게 진행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김은경 혁신위원회가 전날 내놓은 ‘대의원제 축소’ 등의 혁신안에 대해서 강 대변인은 “대의원제 관련된 내용과 공천룰 변경하는 것 2개가 핵심적인 내용이라는 보고가 있었다”며 “혁신안은 지도부가 따로 토론해서 긴 시간이 필요하다고 본다”고 말했다.

강 대변인은 “혁신안은 당무이기 때문에 의총에서 주제로 다뤄지지 않는다”며 “예정된 워크숍 등 다양한 목소리를 듣는 절차가 있으며, 의원들끼리 결정을 내릴 수 있는 일이 아니기 때문에 두루두루 다양한 목소리를 내는 절차가 진행돼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https://blog.naver.com/ryu8689/223079799430

    공감/비공감
    공감:0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