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현재 하남시장, "시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하남)강대웅·윤중국 기자
입력 2023-08-23 14: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을지연습과 연계해 민·관·군·경 기반시설 테러 대비 합동 실제훈련

이현재 하남시장왼쪽 첫 번째이 하남시 망월동 소재 KDB산업은행 디지털스퀘어에서 민·관·군·경 7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한 ‘2023 을지연습’과 연계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통합대응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짆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왼쪽 첫 번째)이 하남시 망월동 소재 KDB산업은행 디지털스퀘어에서 민·관·군·경 7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한 ‘2023 을지연습’과 연계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통합대응 훈련에 참여하고 있다. [사짆=하남시]

이현재 하남시장은 “하남시의 중요·기반시설을 보호하기 위해 을지연습과 연계해 실전과 같은 훈련을 진행했다”며 “우리시는 앞으로도 유관기관 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경기 하남시는 망월동 소재 KDB산업은행 디지털스퀘어에서 ‘2023 을지연습’과 연계한 다중이용시설 테러 대비 통합대응 훈련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훈련의 목적은 을지연습(21~24일)과 연계해 테러 등 각종 위협에 대비한 통합방위작전체계 및 비상대비태세를 확립하는 데 있다.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이날 훈련은 하남시·하남경찰서·하남소방서·55사단 군사경찰 특임대·위험성폭발물개척팀(EHCT)·202항공대대·KDB산업은행 등 민·관·군·경 7개 기관 200여명이 참여해 기관 간 통합방위작전체계를 점검·확립했다.

훈련은 기반시설인 KDB산업은행을 대상으로 한 테러 상황을 가정해 △테러의심 가방 식별 △대테러 진압부대 출동 △드론테러 및 긴급대피 △발진기지 수색정찰 △소방출동 화재진압 △시설 응급복구 등 순으로 진행됐다.
◆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 조성사업 박차…도비 11억원 확보
사진하남시
[사진=하남시]
경기 하남시는 ‘경기도 소공원 환경조성사업 공모사업’을 통해 확보한 도비 11억원을 투입해 미사호수공원(망월천) 랜드마크화 조성에 박차를 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시는 지난 9일 경기도에서 주관한 ‘소공원 환경조성 공모사업’에 선정돼 도비 11억을 확보했다.

하남시는 이번에 확보한 예산으로 △ 목수국·벚나무 등 높낮이가 다른 교목·관목·지피층 혼합 식재를 통한 사계절 아름다운 경관 조성 △공원·하천을 연결하는 아름다운 하천변길 조성 △RE100 신재생 에너지 시설물 설치 등을 이룬다는 방침이다.

이현재 시장은 “8월 중 망월천 소규모 환경조성 사업 실시설계를 추진하고 주민설명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미사호수공원을 하남의 대표 랜드마크로 조성하겠다”면서 “우리시는 신속히 이를 실현할 수 있도록 올해 사업에 착수해 내년 4월 완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하남시는 올해 4월 약 3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미사호수공원에 벚나무 257주를 식재하고 지난 6월 ‘내나무가꾸기(명찰달기) 행사’를 진행하는 등 미사호수공원 랜드마크화 및 생활권 그린인프라 확대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바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