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진안군은 청년농업인들이 가진 농산업 분야의 우수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청년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농산업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23일 밝혔다.
참가 대상은 진안군에 주소를 두고 거주하고 있는 18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농업인이다.
공모 분야는 신기술, ICT활용, 가공‧상품화, 체험‧치유‧관광, 유통‧마케팅으로 5개 분야이다.
신청은 참가신청서, 사업계획서 등 필요 서류를 준비해 농촌기술센터 농촌지원과에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공모 기간은 다음 달 1일까지며, 접수된 아이디어는 1차 서류심사 및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각 1명씩 선정하고 수상할 계획이다.
군은 수상자에 대해 내년도 젊은농업인 인재양성 시범영농 지원사업 신청시 가산점을 부여할 예정이다.
진안군노인회, 2023년 경로당 지도자 역량강화교육
전북 진안군노인회(회장 구동수)는 진안군 어르신일자리지원센터에서 경로당지도자 역량강화교육을 22일부터 23일까지 이틀에 걸쳐 실시했다.
23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로 인해 지난해까지는 읍·면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교육을 실시했으나, 집합교육이 가능하게 된 올해는 읍·면 노인회 분회장 및 사무장, 경로당 회장 및 사무장 등 500명을 대상으로 분회별로 편성해 4회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 내용은 경로당 보조금 집행 및 정산 등 회계관리, 경로당 명부 작성 방법, 노인학대 예방 등으로, 노인회는 이번 교육을 통해 경로당 운영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책임 관리자로서 역량을 강화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