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수시] 서강대, SK하이닉스 반도체 계약학과·로욜라국제대 신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진영 기자
입력 2023-09-05 1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오병근 서강대 입학처장 사진서강대
오병근 서강대 입학처장 [사진=서강대]

서강대는 2024학년도 수시모집에서 총 1032명(59.2%)을 선발한다. 인문·자연계열 구분 없이 전 모집단위에 지원할 수 있다. 전형간 중복 지원도 가능하다. 원서 접수 기간은 오는 12일 오전 10시부터 15일 오후 6시까지다. 

올해 전형별 모집 인원은 학생부교과(지역균형)전형 178명, 논술(일반)전형 175명이다. 학생부종합전형은 일반 558명, 기회균형 85명, 서강가치 36명을 각각 뽑는다. 

내년에 로욜라국제대학이 신설돼 신입생을 모집한다. 로욜라국제대학엔 △글로벌한국학부 △게페르트국제학부 △글로벌융합학부가 속한다. 글로벌한국학부는 글로벌한국학과와 한국어교육전공으로 구성된다. 게페르트국제학부는 국제통상전공, 국제관계전공, 아시아전공이 있다. 글로벌한국학부와 게페르트국제학부는 다전공이 가능하다. 교양·전공 수업은 모두 영어로 진행한다.

글로벌한국학부 전형별 선발 인원은 학생부교과(지역균형) 3명, 학생부종합(일반) 9명, 게페르트국제학부는 학생부종합(일반) 5명이다. 글로벌융합학부는 외국인만 선발해 수시·정시 모집을 하지 않는다. 

지난해 새로 만든 인공지능학과와 SK하이닉스와 채용조건형 계약학과인 시스템반도체공학과도 신입생을 선발한다. 
 
올해 수시는 전형별로 일부 변경 사항이 있어 주의해야 한다. 기회균형 특별전형 관련 법령 변화에 따라 전형별 지원 자격과 전형 명칭이 바뀌었다. 학령인구 감소와 전형별 지원 자격을 고려해 수시 학생부교과, 논술의 수능최저학력기준을 완화했다. 학생부교과(지역균형)와 논술(일반)전형은 학생부 교과성적 정량산출 반영교과를 주요 교과에서 전 과목으로 확대했다. 정량산출 비교과영역에선 봉사활동이 들어가지 않고, 출결만 100% 반영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1개의 댓글
0 / 300
  • 대학은 가급적 학벌이 좋은 Royal대인 국사 성균관자격 성균관대나, 교황윤허로 설립이 기획되어 세워진, 귀족계파 예수회 산하의 서강대의 Royal 대학으로 가는게 좋습니다. 일류, 명문대학들입니다. 그리고 경성제대 후신 서울대(및 그 추종세력들)는 한국영토에 주권.자격.학벌이 없어온 사유로, 무어라고 주장해도, 한국에 학벌이 없으며 일류.명문 타이틀도 부여받을 수 없습니다.
    https://blog.naver.com/macmaca/223068858045

    공감/비공감
    공감:1
    비공감: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