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임실N치즈축제 성공 개최 준비에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실=김한호 기자
입력 2023-09-13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읍·면 확대 간부회의서 전 분야 준비 상황 점검

사진임실군
[사진=임실군]
전북 임실군이 오는 10월 6일부터 9일까지 4일간 열리는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개최를 위한 막바지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군은 임실치즈테마파크 지정환홀에서 심민 군수 주재로 확대 간부회의를 주재하고, 2023년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당면사항을 집중 점검했다고 13일 밝혔다.

간부회의에서는 ‘천만관광 임실시대’의 핵심 콘텐츠인 임실N치즈축제의 성공을 위해 부서·읍면의 주간업무와 임실N치즈축제 추진 상황, 향토음식관 준비 현황 등에 대한 보고와 질의·응답에 이어, 심도 있는 토의와 함께 세부적인 계획을 점검했다.

심민 군수는 “임실N치즈축제가 얼마 남지 않은 만큼, 남은 기간 섬세하게 준비하여 축제의 완성도를 높이고, 관광객 입장에서 만족할 수준인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한다”며 “교통과 안전대책에 대한 철저한 계획 수립과 각종 프로그램, 향토음식관 운영 등 볼거리와 즐길거리, 먹거리를 내실 있게 준비해달라”고 주문했다.

특히 심 군수는 “국화 전시와 축제 부스, 화장실, 편의시설 등 축제 기반 시설이 관광객의 입장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재차 검토하라”며 “부서와 읍·면이 맡은바 역할을 충실히 하고, 서로 긴밀히 협력해 축제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로 9번째를 맞는 임실N치즈축제는 ‘임실N사랑 Dream 치즈N건강 Dream’이라는 슬로건으로 천만송이 국화와 함께 10개 테마, 70개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10월 7일에는 고(故) 지정환 신부님의 임실에 대한 사랑과 헌신을 기리고, 고국인 벨기에와의 우정을 돈독히 하기 위해 프랑수아 봉땅 주한 벨기에 대사와 지정환 신부님 가족 6명, 벨기에 국영방송 티에리 로로 감독이 참여하는 와플 나눔 행사 등 ‘벨기에의 날’이라는 뜻깊은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