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획적이고 균형 잡힌 삶을 설계하는 비법을 듣고자 하는 100여명의 1인(예비) 가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특강은 ‘당신의 꿈은 무엇입니까?’라는 주제로 개그맨 김영철의 강연으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에서는 개그맨 김영철이 본인의 KBS 14기 공채 개그맨 데뷔부터 첫 수필 발간에 이르기까지의 삶의 이야기를 바탕으로, 1인 가구로서 꾸준한 자기 계발의 원동력과 건강, 일, 공부 등 삶을 조화롭게 만들어가는 비법에 대해 재치있는 입담과 유머감각으로 풀어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특강은 1인 가구가 궁금한 내용을 질의하고 답변하는 Q&A를 끝으로 마무리됐다.
한편, 평택시 주민등록상 1인 세대는 8월 말 현재 전체 27만7882세대 중 12만2966세대로 44.3%를 차지하고 있다.
◆ 평택시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 과학 페어’ 성료
이번 어울림 마당 ‘청소년 과학 페어’는 지난 2022년 참여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해 뻔한 부스 체험이 아닌 특색있는 청소년 과학 페어를 기획하게 되었으며 평택시 과학 중점고등학교인 라온고등학교와 북부청소년문화의집의 협업으로 운영해 드론, 휴먼로이드 로봇, 메타 양궁, 탄소 제로, 디지털성범죄 예방 버스(45인승) 등 다양한 활동들로 구성됐다.
현장을 방문한 정장선 평택시장은 “오늘 이 자리가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과학적 기량을 뽐내기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기획과 운영에 최선을 다한 북부청소년문화의집 지도자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과학적 기량을 뽐내고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평택시가 열심히 돕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모니터링단은 이날 “북부청소년어울림마당은 특색과 규모, 지역 관계기관과 학교 연계 면에서도 매우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