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엔터는 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농아인협회, 한국장애인재단, 성남시 저소득층 청소년 등 문화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현재까지 8500만원 상당을 지원했다. 이에 더해 연내 저소득층 청소년 등에 추가 후원을 진행할 예정으로 이를 합치면 지원금은 1억3000만원에 달할 전망이다.
먼저 카카오엔터는 청각장애인이 장애와 비장애의 경계 없이 즐길수 있는 콘텐츠인 웹툰, 웹소설에 대한 접근성 향상을 위해 웹툰, 웹소설 콘텐츠를 무료로 감상할수 있는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를 농아인 협회에 2년 연속 후원했다. 지난해에는 서울시 농아인 협회, 올해는 서울시 농아인협회와 경기도 농아인협회에 후원이 이뤄졌다. 농아인협회를 통해 청소년이 있는 청각장애인 가정에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가 전달됐다.
서울시 농아인협회에 후원된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 중 일부는 오는 23일 청계광장에서 개최 예정인 '제 18회 서울특별시 수어문화제'에 활용될 예정이다. 수어문화제는 청각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이해와 관심을 높이고, 수어 보급과 수어 사용 인구 확대를 위해 농아인협회에서 진행하는 행사다.
카카오엔터는 문화 취약 계층의 접근성 제고를 위한 지원에 지속적으로 힘쓰는 중이다. 지난해에는 성남시 소득 취약계층 초·중·고등학생 가정 총 400세대에 카카오페이지 기프트카드가 전달된 바 있다. 연내 성남시 저소득층 청소년을 비롯한 문화 소외 계층 대상으로 후원을 추가 집행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