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인형극은 경기도 등록문화재이며 경기에코뮤지엄 거점공간인 소금창고를 기지로 활발히 활동을 이어 온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에서 기획·진행한다.
일반 시민들로 구성된 시민 인형극단을 통해 탄생한 이번 공연은 시흥 갯골의 생태·문화·역사를 배경으로 시흥의 염전문화와 갯골의 가치를 담고자 기획됐다.
시흥을 찾아온 저어새 가족의 ‘쓰레기 둥지’와 관련된 내용으로 극이 전개된다.
한편, 공연예약은 온라인(QR코드 스캔)으로 가능하고 사흘간 진행되는 16회의 공연에 총 640명(회당 40명)의 관람객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청 누리집이나 시흥문화예술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시흥갯골사회적협동조합또는 시흥시청 문화예술과로 하면 된다.
◆ 시흥체력인증센터, ‘비대면 근력강화 운동교실’ 참가자 모집
비대면 체력 증진 교실은 코로나19로 저하된 시민의 체력을 효과적으로 증진할 수 있도록 비대면 플랫폼 줌(ZOOM)을 통해 운영한다.
19세 이상 시흥시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수업 내용은 ‘저중강도 근력운동’과 ‘전신 순환 스트레칭 및 코어 운동’으로 구성돼 약 40분간 진행된다.
수업은 10월 4일부터 11월 9일까지 주 2회(월, 수 또는 화, 목)으로 총 10회 진행된다.
프로그램 세부 내용은 시흥체력인증센터유선 문의 및 시흥시청 누리집,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국민체력100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집에서 편하게 운동을 따라 하며 일상에 활력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프로그램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