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부울경본부 "건강하게 백세까지...전국민 건강 향상 목표"

  • 2023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성과 경진대회 '성료'

  • 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일상속 운동 실천으로 건강수명 향상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운동강습 건강측정 건강캠페인 및 낙상예방 방법 등 운동과 건강교육을 실시해 건강생활을 유지‧개선하고 신체기능 향상을 통해 질병의 사전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진건보공단부울경본부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운동강습, 건강측정, 건강캠페인 및 낙상예방 방법 등 운동과 건강교육을 실시해, 건강생활을 유지‧개선하고 신체기능 향상을 통해 질병의 사전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진=건보공단부울경본부]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가 11일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강사와 경로당 어르신 등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건강백세운동교실 운영성과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운동강습, 건강측정, 건강캠페인 및 낙상예방 방법 등 운동과 건강교육을 실시해, 건강생활을 유지‧개선하고 신체기능 향상을 통해 질병의 사전 예방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2005년부터 현재까지 19년째 운영하고 있는 건강백세운동교실은 올해 부산‧울산‧경남지역에서 481개 강습소를 운영해 7600여명이 참여했다.

전국적으로 매년 3000여 개 시설에서 운동교실을 운영하며, 공단의 대국민 건강증진사업 대표 브랜드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접수된 66편 중 본선 경진대회에서 강사부문 대상(大償)은 부산진구지사 서은미 강사가, 강습생부문은 양산지사 양산덕계 부영벽산아파트 경로당 어르신들이 대상(大償)을 수상했다.

이날 경진대회는 강사들이 개발한 우수 프로그램을 공유해 건강백세운동교실의 질을 한 층 더 높이는데 목적이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