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오션, 캐나다 4개사와 잠수함사업 협력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성현 기자
입력 2023-11-05 09: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한화오션이 캐나다 잠수함 사업을 위한 현지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한화오션은 캐나다 오타와 현지에서 캐나다 유일 잠수함 전문 포럼인 ‘딥 블루 포럼 2023’(Deep Blue Forum 2023)에 참석해 현지 4개 기업과 캐나다 잠수함 사업을 위한 총 4건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한화오션과 양해각서를 체결한 캐나다 4개 회사는 CAE Inc., 제이스퀘어드 테크놀로지스(J-Squared Technologies), 모디스트 트리(Modest Tree), Des Nedhe 등이다.

국제 방산물자 거래에는 여러 절충교역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캐나다가 추진하고 있는 잠수함 도입 사업도 캐나다산 장비의 구매, 현지 중소기업 및 원주민 기업과의 협력, 기술개발 투자 등 캐나다 산업과 기술 발전을 위한 조건도 이행해야 한다.

한화오션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캐나다가 추진 중인 잠수함 사업에서 유리한 고지를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 해외사업단장(부사장)은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계기로 한화오션과 캐나다 내 유망 기업과의 협력관계를 통해 방산협력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만들어졌다”며 “한화오션은 기술력과 도덕성을 갖춘 대한민국 대표 방산기업으로서 국익과 우방의 안보수호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찾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프랜스 허버트 CAE Inc 대표오른쪽와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해외사업단장이 MOU를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프랜스 허버트 CAE Inc. 대표(오른쪽)와 정승균 한화오션 특수선해외사업단장이 MOU를 체결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한화오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