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콘솔 게임 부문 매출은 전년 대비 69% 증가한 548억원이다. 이미 10월에 누적 판매량 100만장을 돌파한 'P의 거짓'이 매출을 견인했다. P의 거짓 판매 비중은 콘솔·스팀 디지털 다운로드가 65%, 하드 패키지가 35%를 차지한다. 북미·유럽·일본 등 해외 판매량이 90% 이상 집중됐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시장에서의 약진이 두드러지는 대목으로, P의 거짓의 글로벌 흥행에 따른 안정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 매출은 532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58% 증가했다. 지난 6월 출시된 브라운더스트2의 성과와 함께 지난 5월 인수한 모바일 MMORPG 전문 개발사 '파우게임즈' 실적이 반영된 결과다. 기타 매출은 자회사 티앤케이팩토리의 광고 매출 증가로 인해 전년 대비 소폭 증가했다.
네오위즈는 앞으로 지식재산권(IP)을 확장하고, 탄탄한 내러티브 기반의 신규 IP 게임 개발에 적극 나선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P의 거짓은 지난 1일 공개한 P의 거짓 로드맵을 통해 60여 개의 음원 출시, 스토리를 확장하는 다운로드콘텐츠(DLC) 개발 계획 등을 밝혔으며, 차기작 개발에도 착수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