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이 경기 이천시 증포 도시개발구역에서 이천시 두 번째 자이(Xi) 브랜드 단지인 '이천자이 더 리체'를 분양한다.
이천자이 더 리체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5층 전용면적 84~120㎡ 총 55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분양가구수는 △84A㎡ 216가구 △84B㎡ 92가구 △84C㎡ 90가구 △84D㎡ 35가구 △101㎡ 35가구 △120㎡ 90가구로 실수요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중대형으로 구성된다.
이천자이 더 리체는 SK하이닉스 이천캠퍼스 인근에 위치한다. 한국부동산원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올해 1~9월 동안 서울 이외 분양단지 가운데 SK하이닉스·삼성전자 반도체 캠퍼스 등이 반경 약 5km 내에 인접한 단지의 1순위 경쟁률은 14.37대 1로, 이외 일반 아파트 단지가 5.97대 1인 것과 차이가 뚜렷했다.
아울러 이천자이 더 리체는 역대 이천에서 최고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이천자이 더 파크'의 후속단지라는 점도 눈에 띈다. 지역에서 높은 선호도에 기반해 차별화된 브랜드 파워가 검증된 만큼 안정성에 주목해 수요가 있을 것이라는 관측이다.
한 부동산 전문가는 "지역에서 인기를 끈 브랜드 단지가 후속으로 분양되는 경우 이미 어느 정도 검증이 된 상품이기 때문에 등장부터 수요자들의 관심이 남다르다"며 "건설사에서도 기존 분양을 통해 확보한 데이터를 분석해 지역 내 수요자가 선호하는 평면이나 조경, 커뮤니티 등을 강화해 전작보다 완성도 높은 상품을 선보일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천자이 더 리체는 인프라가 잘 갖춰진 증포동 생활권에 속해 있다. 단지 가까이 이마트 이천점이 있는 것을 비롯해 이천중앙로 문화의거리, 관고시장 등 다양한 편의시설을 쉽게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지 바로 앞 증포 도시개발사업을 통해 근린생활시설부지가 계획돼 있어 생활 인프라가 더욱 개선될 전망이다.
교통요건도 우수하다. 증신로, 이섭대천로, 성남이천로 등과 인접해 있어 시내·외 이동이 수월하며, 인근으로 중부고속도로 서이천 IC, 영동고속도로 이천 IC, 성남이천로가 있어 타 지역으로도 이동이 편리하다. 또 단지 앞 버스정류장에서 잠실역 방면으로 운행하는 광역버스노선과 시내버스 노선이 운영돼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진입도 가능하다.
단지 바로 앞으로 대규모 어린이공원도 조성될 예정이다. 이천 증포 도시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조성되는 어린이 공원은 약 8300㎡ 규모로 단지 내 통합산책로가 어린이공원과 연결돼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차별화된 고급 커뮤니티 시설도 갖춰진다. 클럽 자이안에는 GDR이 적용된 골프연습장, 피트니스, GX룸, 탕이 있는 사우나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단지 내 스카이라운지도 조성돼 차를 즐길 수 있는 시설과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서비스도 제공될 예정이다.
이천자이 더 리체는 100% 지하주차를 통해 지상에 차 없는 단지로 조성했으며, 가구당 약 1.6대의 주차공간과 전체 35% 이상을 확장형 주차공간으로 조성한다. 이와 함께 개별세대창고도 제공돼 계절용품이나 부피가 큰 생활용품 등을 보관할 수 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이천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입지에 자리하고 있는 만큼 수요자들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며 "스카이라운지, 교보문고 북큐레이션 등 차별화된 상품성까지 갖추고 있어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