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소식]산청군, '한달 여행하기' 4차 참가자 모집 外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산청=박연진 기자
입력 2023-11-15 15: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군, 'wellnessmate, 산청'...경남 외 거주자

  산청군은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인 ‘wellnessmate 산청’4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산청군
산청군은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인 ‘wellnessmate, 산청’4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산청군]
산청군이 지역경제 활성화 도모를 위해 지역 내 여행경비 일부를 지원한다.

군은 경남에서 한 달 여행하기 사업인 ‘wellnessmate, 산청’ 4차 참가자를 모집해 관광객이 오랜 기간 지역에 머무르며 여유롭게 즐길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고 밝혔다.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내달 8일까지 수시 모집한다.

참가자는 개인의 공개된 SNS 계정을 통해 산청 관광자원을 적극 홍보할 수 있는 20팀(팀당 1~2명)을 우대해 선정할 계획이다.

사업 선정자는 12월 15일까지 직접 여행을 기획·진행해 산청군의 다양한 관광자원을 홍보하게 된다.

산청군은 최소 2박부터 최대 29박 기간 동안 숙박비(팀당 1일 5만원 이내)와 입장료·체험비(1인당 총 5~8만원 이내)를 지원한다.

자세한 사항은 산청군청 홈페이지에서 확인가능하다.
 
​​산청군, '감성충만 산청약초시장 보약장터’ 열어
버스킹·프리마켓 등 행사 다채
 
산청군은  오는 18일 올해 마지막 보약장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산청군
산청군은 오는 18일 올해 마지막 보약장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사진=산청군]
올해 마지막을 장식할 산청약초시장 ‘보약장터’가 18일 열린다.

산청군은  오는 18일 올해 마지막 보약장터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산청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이 주최하고 산청약초시장번영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개장 10년을 맞이한 산청약초시장의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앞서 6월과 8월 열린 행사에서도 다양한 프로그램과 체험거리로 큰 호응을 얻은바 있다.

올해 마지막으로 열리는 이번 보약장터는 가을 감성에 어울리는 버스킹 공연과 프리마켓 행사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20여 개 다채로운 프리마켓이 펼쳐지며 약초차와 곶감말이를 곁들인 차담회와 함께 최광문트리오, 원쓰밴드, 기타하나의 버스킹 공연이 열린다.

행사 홈페이지나 전화로 사전 접수하면 가족 관람석과 열매 고체방향제 만들기, 자개 모빌 만들기 등 가을공예 체험권, 약초시장 할인쿠폰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고성준 산청약초시장 번영회장은 “날씨가 갑자기 차가워졌지만 따뜻한 약초차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공연을 정성껏 준비했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13년 한방약초 유통 및 직거래 활성화를 위해 조성된 산청약초시장은 판매장 13개소와 체험관 1개소가 입점해 있다.

약초뿐만 아니라 가공제품, 건강기능식품도 판매하고 있으며 한방 족욕, 약초주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도 즐길 수 있다.
 
산청 고3 가족들, “수능 대박 기원”
산청군청소년수련관, ‘고3입니다’ 운영
고등학교 3학년 가족 참여…수험생 응원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1일에는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님께 감사를 전하는 꽃바구니·캔들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사진산청군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1일에는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 80여 명을 대상으로 ‘부모님께 감사를 전하는 꽃바구니·캔들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사진=산청군]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은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앞둔 수험생 가족을 위한 프로그램 ‘고3입니다’를 지난 10일 운영했다.

지난 9일 실시한 이번 프로그램에는 고등학교 3학년 수험생을 둔 가족 15명이 참여해 ‘수능 대박 기원 초콜릿 만들기’를 진행했다.

한 학부모는 “학부모들도 이렇게 긴장이 되는데 수험생들은 더 많이 떨릴 것 같다”며 “차분하게 시험 잘 치르라고 기도하는 마음으로 초콜릿을 만들었다”고 말했다.

산청군청소년수련관은 오는 21일에는 수능시험을 치른 수험생 80여명을 대상으로 ‘부모님께 감사를 전하는 꽃바구니·캔들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산청군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이 고3 수험생과 가족 간 마음을 전하는 메신저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