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도시공사, 매화산단 공영주차장 유료화 전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시흥=윤중국 기자
입력 2023-11-20 11: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철저한 시설점검을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장 환경 조성

사진시흥도시공사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매화산단 내 공영주차장의 주차질서 확립을 위해 현재 무료 운영중인 매화산단 공영주차장(도창동 511)을 유료로 전환해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매화산단 공영주차장은 24시간 운영되며 유료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8시(일요일, 공휴일 제외)까지다.

3급지 주차장으로 주차요금은 최초 30분까지는 300원이며 2시간 이내는 10분당 100원, 2시간 초과시에는 10분당 200원씩 요금이 부과되고 1일 최대 요금은 3000원이다.

또한 매화산단 공영주차장 이용자들의 주차 편의 증진을 위해 월 정기권을 운영할 계획이며 시흥시 공영주차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정동선 사장은 “매화산단 공영주차장 유료화 시행을 통해 장기주차, 이중주차 등의 문제를 해결하고 주차질서 확립에 기여할 수 있게 됐다”며 “11월 20일 이전에 철저한 시설 점검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주차장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흥시 관내 공영주차장은 공사에서 위탁운영하고 있으며 공영주차장 관련 기타 궁금한 사항은 공사 교통사업부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 ‘공감 36.5℃ 사랑 나눔’ 기부금 전달
사진시흥도시공사
[사진=시흥도시공사]
시흥도시공사는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로 모은 기부금을 ‘시흥시 1% 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 등급인 가등급을 달성할 수 있도록, 그동안 공사를 위해 아낌없는 격려와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께 보답하고자, 노사가 뜻을 모아 경영평가급 끝전(162만 7630원)을 모아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기획됐다.

공사는 이번 기부금 전달 외에도 지역사회 소외계층 등을 대상으로 주거환경 개선사업, 연탄 기부, 수재민 구호 성금 모금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정동선 사장은 “예년보다 빨리 찾아온 추위 속에서 공사 임직원들은 언제나 시흥시민 곁에서 따스한 위로의 손길을 전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 함께 자리한 곽난영 노동조합 위원장은 “직원들의 따듯한 마음이 주위의 소외계층에게 전달돼 따뜻한 겨울을 맞이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