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원주시·메가데이타코리아, 1조 4천억 규모의 데이터센터 조성 협약 체결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강원특별자치도와 강원 원주시는 메가데이타코리아와 1조 4천억 규모 데이터센터 조성을 위해 22일 시청 투자상담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원강수 원주시장, 황병관 강원도청 빅데이터산업과장, 강민성 메가데이타코리아 회장, 조준호 엘리시움월드 대표, 소윤창 킨드릴 상무, 김은경 서원주신협 전무, 김종은 케이리츠‧무궁화신탁 대표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강원특별자치도와 원주시, 메가데이타코리아는 원주시에 데이터센터 조성을 추진하고 관내 데이터산업 생태계 육성과 지역 첨단산업 발전 및 육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4차 산업혁명의 핵심 인프라인 데이터센터 조성을 통해 원주시는 IT 중심 산업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원주 학부모회 회장단 협의회 간담회 개최
사진원주시
[사진=원주시]
강원 원주시는 시청 7층 회의실에서 원주 지역 교육 발전을 위해 원주 학부모회 회장단 협의회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는 원강수 원주시장과 원주 학부모회 회장단 협의회 회원, 원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20여명이 참석했으며 교육 관련 현안을 논의하고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강수 원주시장은 “원주시 교육 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내주신 원주 학부모회 회장단 협의회에 감사드린다”며 “말씀해주신 건의사항은 면밀히 검토해 시정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