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위원회는 전문가로 구성된 공사 외부 경영참여 기구로 ESG 전략 수립을 위한 자문 및 사업·경영계획 검토 등 ESG 경영체계 수립을 위해 관련 안건을 심의·보고하고 있다.
이번 위원회는 ESG 경영체계 고도화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제4회 혁신‧ESG 경영 아이디어 공모전 심사 △부서별 CS 및 통합혁신 특화과제 실적 보고 △ESG 중장기 전략 보완 및 자문 안건으로 진행됐다.
공사는 이번 회의를 통해 △시민 제안 중 활용 가능한 사업 아이디어 선발로 시민참여 경영 실현 △적극행정을 통한 시민 만족도 향상 △부서별 통합혁신 및 CS 과제 효과성 검토로 과제 개선을 위한 환류 체계 강화 △전문가 자문 사항을 반영한 중장기 전략 수립으로 수립과정의 적정성 확보를 위한 의견을 수렴했으며 총 2개의 ESG 사업 아이디어와 7개의 부서 우수과제를 선정했다.
◆ 건설근로자공제회 주니어보드와 조직문화 교류회 개최
주니어보드는 조직 내 젊은 연령층의 직원들로 구성된 청년회의기구로, 양사 주니어보드(공사 곰즈(Go!MZ), 공제회 영브릿지(YB))는 지난 8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조직 내 소통 활성화를 위한 아이디어 발굴 등 교류를 지속해왔다.
이날 업무교류회에는 양 기관 주니어보드 의장을 포함해 MZ세대 직원 15명이 참석해 △주니어보드 활동 우수사례 공유, △조직문화 설문조사 비교분석 및 제언, △2024년 양사 업무교류 계획 등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사 주니어보드 직원 대표(의장)는 “기관별로 조직문화에 대한 인식 차이가 있다는 결과가 도출된 것이 흥미롭다”며 “상호 간 제언을 통해 공사의 조직문화 발전방향을 정립할 수 있어 유익했다”고 전했다.
한편, 정동선 사장은 “주니어보드가 기관 간 업무협력을 통해 사내문화와 소통에 대한 이해를 넓히고 다양한 활동을 추진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