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청렴컨설팅 워크숍은 2023년 청렴컨설팅 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타 기관에 우수 반부패 시책들을 공유·확산하고자 개최됐다.
이날 여주시는 한국환경공단과 함께 우수 멘토기관으로 선정되어 워크숍에 참여한 기관을 대상으로 여주시가 추진한 우수 반부패 청렴시책 사례를 발표했고 특히 공직자의 청렴인식 제고와 청렴공감대 강화, 선제적 부패예방을 위해 적극 추진했던 ‘찾아가는 맞춤형 청렴교육’, 부서장과 직원 간 공감도 높은 청렴문화 조성을 위해 노력했던 부서별 ‘청렴·소통의 날’ 운영 등 올 한해 많은 기관이 여주시의 청렴도 1등급 달성 비결과 함께 우수 청렴시책으로 벤치마킹했던 사항에 대해 다양한 내용을 적극 공유했다.
여주시 관계자는 “이번 2023년 청렴컨설팅 멘토기관으로서 모범이 되고자 여주시는 지난해 종합청렴도 평가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청렴에 진심을 더해 다양한 반부패 청렴시책을 발굴하고 적극 추진했으며 앞으로도 시민이 공감하고 신뢰하는 반부패 청렴시책이 지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2023년 시장과 함께하는 여주지역건축사회 간담회 개최
간담회에서는 건축 인허가 처리 개선방안과 조례 개정사항 뿐만 아니라 여주시 발전을 위한 여러 가지 제안 및 건의사항 등에 대해 자유롭게 토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여주시 여러 현안문제에 위해 소중한 의견 내주신 회원 여러분들께 감사드리며 시민이 행복하고 안전한 건축 행정구현을 위해 앞으로도 여주지역건축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