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교육청, 강원교육콜센터 구축·운영

  • 2024년 2월 시범운영을 목표로 추진

 
사진강원도교육청
[사진=강원도교육청]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민원인에게 ‘신속·정확·친절한 원콜-원스톱(one-call, one-stop) 민원처리’로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고 반복적인 전화 민원 업무 응대 부담 감소를 통한 업무 생산성 향상을 위한 목적으로 “2024년 강원교육콜센터”를 구축·운영한다고 28일 밝혔다.

이와 관련, 지난 11월 3일 김용래 의원 발의로'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민원콜센터 설치 및 운영 조례'가 제정·공포된 바 있다.

도교육청은 선호도조사 등을 통해 민원상담 대표번호를 선정할 예정이며 11월 24일 2명의 전문상담원을 최종 선발하고 24년 1월 1일자로 채용해 C/S(Customer Service, 고객서비스)교육 및 상담 매뉴얼 교육을 통해 2024년 2월 시범운영을 거쳐 3월 정식으로 강원교육콜센터를 개소할 예정이다.

강원교육콜센터 운영을 통해 복합 민원 등 내용에 따라 담당자와 통화하기까지 여러 번 전화 돌림 발생 및 업무담당자 부재로 답변이 되지 않는 등의 민원인 불편 사항을 개선하고 직원들의 전화상담에 대한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요 상담 분야는 △전·편입학 △학교안전사고 △학력인정평생교육시설 △각종 제증명 등이며 시기별로는 △대학수학능력시험 △검정고시 △임용시험 △교육급여 등의 내용을 전문상담원이 집중 상담할 예정이다.

박기현 총무과장은 “강원교육콜센터 구축을 통해 민원서비스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고 수시로 변화하는 교육행정에 대해 도민들에게 정확·친절하게 안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제3회 보훈신춘문예 기사뷰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