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지역 교통 여건을 개선하기 위한 지능형 교통체계(ITS) 구축 사업을 추진한다고 29일 밝혔다.
시는 앞선 지난 28일 '포천시 지능형교통체계(ITS) 기본계획 수립 용역' 중간 보고회를 했다.
용역은 지능형 교통체계 구축을 위한 기본 방향을 세우고, 추진 전략을 수립하기 위한 것이다.
시는 지난 6월부터 실시한 설문 조사와 민원 내용 분석 결과, 전문가 자문 등을 바탕으로 지능형 교통체계 단위 서비스를 선정하고, 단위 서비스에 맞는 실행 사업을 선정하는 등 단계별 구축 계획을 수립했다.
시는 내년 1월 용역을 마무리하고, 기본 계획을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백영현 시장은 보고회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을 적절하게 반영해 시 특색에 맞는 지능형 교통체계 서비스를 선정하는 데 힘써달라"고 말했다.
포천시 공직자, 생명 나눔 헌혈 캠페인 동참
포천시는 지난 28일 시청 주차장에서 대한적십자사 동부혈액원, 대한적십자사봉사회 포천지구협의회와 '생명 나눔 현혈 캠페인'을 했다고 29일 밝혔다.백영현 포천시장을 비롯해 이현호 부시장 등 공직자가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자발적으로 헌혈에 나섰다.
시는 헌혈을 독려하고자 포천사랑상품권 및 배달특급 쿠폰 지급, 헌혈 다회자 표창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만 16~69세 포천시민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헌혈 버스를 방문하면 헌혈에 동참할 수 있다.
헌혈 버스는 매주 화요일 포천시청 주차장, 매주 금요일 소흘읍 드림식자재마트 노상 주차장, 매월 둘째 주 목요일 일동버스터미널에서 오전 10시~오후 4시 운영한다.
포천시, '누구나 돌봄 사업' 수행기관 모집
포천시는 다음 달 6~8일 신속한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누구나 돌봄 사업' 수행기관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모집 분야는 생활 돌봄, 동행 돌봄, 일시보호, 주거 안전, 식사 지원, 방문 의료, 심리상담 등 7개 분야다.
지원 자격은 지난 21일 공고일 기준으로 관내 소재를 두고 운영 중인 기관, 시설, 법인, 단체, 사회적 협동조합 등이다.
포천시청 홈페이지에서 서류를 내려받아 작성해서 시 복지정책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