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이마트에 '상생 팝업스토어' 선봬… 셀러 오프라인 판로 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남라다 기자
입력 2023-11-30 08: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이마트 월계점서 1일부터 3일간 시범운영

 
G마켓이 이마트와 손잡고 상생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G마켓
G마켓이 이마트와 손잡고 ‘상생 팝업스토어’를 연다. [사진=G마켓]
G마켓이 오는 1~ 3일까지 사흘 간 이마트 월계점 1층 이벤트홀에서 ‘G마켓 상생 페스티벌 팝업 스토어’를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G마켓의 인기 중소 셀러 제품을 이마트 고객에게 선보이는 상생 동반성장 행사로, 고객 대상 현장 이벤트도 준비했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이 협업해 중소 셀러 판로 확대를 모색하는 사례다. G마켓 우수 셀러에게는 오프라인에서 고객과 만나볼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판매자들의 만족도도 높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첫날인 1일에는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 본부장을 비롯해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행정안전부 등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상생 활동에 힘을 더할 예정이다.

해당 팝업스토어에는 G마켓의 중소 셀러 온라인 판매 경진 대회인 ‘상생 페스티벌’에서 장관상을 수상한 9팀의 우수 상품 20여개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행사 기간 팝업스토어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된다. 대표 제품으로는 △정선아라리한과농원의 정선 약도라지 원액 스틱·정선 약도라지 착즙 원액 △하동포레스트의 매실청오미자청 △코시롱전복죽의 프리미엄 완도 전복죽 △문스팜의 포기김치·총각김치 △청해명가의 짜지 않은 삼천포 멸치·국산 군산 홍새우 등이다. 

다양한 고객참여형 행사도 마련했다. 스탬프 찍기, 트리 만들기, 라이브커머스 부스 체험 등 참여형 이벤트로, 참가자에게 사은품을 증정한다.

매일 현장 라이브 방송을 통해 G마켓에서도 온라인 판매를 병행한다. 첫날 오후 2시에는 가공식품 대표 제품 3종을 공개하고, 2일과 3일은 오후 6시에 각각 신선식품, 생필품을 3종씩 날짜별로 소개한다. 
 
이택천 G마켓 영업본부 본부장은  “중소 셀러 동반성장을 위해 신세계그룹의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발현, 역량을 모은 사례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