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완주군에 따르면 질병관리청은 해마다 전국 256개 보건소를 대상으로 감염병 예방관리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한 우수기관을 선정해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군은 △법정감염병 의료기관 신고기한 준수율 △만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접종률 △만 12세 HPV예방 접종률 △지자체 감염병분야 자체 지역협력 사항 등 지표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국무총리표창(기관상)을 수상했다.
군은 그동안 국가예방접종 대상자에게 지속적인 홍보를 통해 접종률을 높이고 감염병 신고 및 보고체계를 구축하는 등 감염병 관리에 힘써왔다.
또한 만 65세 어르신 폐렴구균 및 만 12세 자궁경부암의 높은 접종률, 지역협력사항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달성했다.
국가예방접종 외에도 대상포진, 만 14~64세 독감 예방접종 등 완주군 자체예방접종을 실시했으며, 꾸준한 지역협의체를 운영해 지역사회 내 감염병 유관기관(민간·공공)과의 협력에 앞장섰다.
유희태 군수는 “군민 건강과 직결된 감염병 관리 분야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감염병 예방에 최선을 다해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미래행복도시 완주를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삼봉 푸르지오 아파트, 금연아파트 지정

금연아파트는 국민건강증진법 제9조제5항에 따라 세대주 2분의 1이상의 동의를 얻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의 전부 또는 일부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곳이다.
완주 푸르지오 더 퍼스트 아파트는 총 605세대 중 317세대(약 52%)가 금연아파트 지정에 동의해 복도, 계단, 엘리베이터, 지하주차장 등 4곳 모두가 금연구역으로 지정됐다.
이 아파트는 내년 1월 10일까지 계도기간을 갖고, 이 기간 입주민들에게 현수막, 안내판, 포스터, 안내방송 등을 통해 금연구역을 알릴 예정이다.
계도기간 이후에는 아파트 내 공용공간에서 흡연행위 시 관련 절차에 의거해 과태료 처분이 적용된다.
한편, 완주군의 금연아파트는 2016년도에 지정된 봉동 광신프로그레스와 2021년도에 지정된 이서혁신에코르3단지 아파트가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