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떡잎' 다른 스타트업 찾아라···KB금융, 데모데이 개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성준 기자
입력 2023-12-06 09: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유망 스타트업 선제적 육성·지원 차원

조영서 KB금융지주 디지털플랫폼총괄CDPO 아랫줄 왼쪽에서 첫번째이 ‘2023 HUB Day’에 참석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KB금융그룹
조영서 KB금융그룹 디지털플랫폼총괄(앞줄 왼쪽 첫째)이 '2023 허브데이(HUB Day)’ 참석자들과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 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지난 5일 서울 서초구 KB이노베이션 HUB센터에서 스타트업 데모데이인 '2023 허브데이(HUB Day)'를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데모데이란 스타트업이 정부의 육성·투자 기관, 창업 지원 기관, 벤처캐피털(VC), 액셀러레이터 등을 대상으로 사업 방향성·모델·아이템 등을 보여주는 투자 유치 활동을 말한다. 이번 데모데이는 KB금융이 스타트업과 제휴·연계해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선제적 육성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KB와 함께 만드는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이번 허브데이는 △미래를 그리다 △미래를 만들다 △미래를 함께하다 등 총 3개 세션으로 진행됐다. 행사에는 KB금융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인 'KB스타터스' 지원을 받고 있는 40개 스타트업 회사가 참여했다.

첫 번째 세션에서는 보험분석 서비스 시그널플래너를 운영하고 있는 정윤호 해빗팩토리 대표가 연사로 나섰다. 그는 초기 투자 유치 단계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KB스타터스 활동을 통해 성장한 과정을 공유했다. 두 번째 세션에는 은행·증권·카드 등 KB금융 주요 계열사 디지털플랫폼에 적용된 스타트업의 기술과 협업 과정에서 경험한 내용을 발표하는 시간이 마련됐다.

마지막 세션에선 △금융 컨설팅 △자금관리 △정부 지원 사업 프로그램 △기술 협업 등 분야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허브데이에 참석한 서상혁 아이엠디티 대표는 "이번 행사를 통해 KB금융과 협업이 가능한 분야를 비롯해 방향성, 기술 적용 방법 등에 대해 깊이 있게 논의할 수 있었다"면서 "이날 접할 수 있었던 협업 성공 사례 등을 통해 실제 협업·제휴 가능성을 높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