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풍선 시장 이 정도였어?...올 한 해만 300억 번 BJ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건희 기자
입력 2023-12-10 14:5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커맨더지코 유튜브 갈무리
[사진-커맨더지코 유튜브 갈무리]

아프리카TV에서 올해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린 BJ는 커맨더지코로 밝혀졌다.

10일 아프리카TV 별풍선 집계사이트 풍투데이 연간 집계를 살펴보면, 올해 가장 많은 수익을 기록한 BJ는 커맨더지코로 약 3억 6990만개의 별풍선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2위 BJ 박퍼니와는 약 2배 가까운 차이를 보이고 있어, 큰 이변이 없는 한 커맨더지코가 올 한해 최고 수익자로 남을 것으로 보인다.

별풍선 가격은 110원으로, 별풍선을 돈으로 환산하면 약 406억원에 달한다. 이 중 BJ들은 100원으로 환산하고, 아프리카TV 몫의 수수료를 제외한 뒤,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다. 

별풍선을 100원으로 환산하면 약 369억원으로 나타난다. 그리고 여기에서 베스트 BJ인 커맨더지코가 아프리카 TV에 20%의 수익을 배분하고 남은 80%로 수익을 잡으면 약 295억원의 매출이 나온다.

아프리카TV는 일반BJ와 베스트·파트너 BJ로 나누고 있다. 일반 BJ들은 30%의 수수료를 내야하지만, 베스트 BJ는 20%만 내면 된다.

이뿐만 아니라 별풍선 외에도 여러 광고, 협찬 등의 수익이 별도로 잡히기에, 커맨더지코의 수익은 이보다 훨씬 큰 액수일거라 예측되고 있다.

물론 커맨더지코가 진행하는 방송은 여러 BJ들이 함께 참여해 만들어가기에 그가 직접 가져가는 액수는 조금 줄어들 수 있다. 커맨더지코 방송은 여러 BJ들이 출연하는 '엑셀 방송'으로 후원 경쟁을 통해 수익을 올리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