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로 청주시정 홍보해요"…청주시 공무원, 댄스챌린지팀 결성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주=이종구 기자
입력 2023-12-14 17: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충북 청주시가 기획한 시정홍보 댄스팀 공모에 한 지원자가 오디션을 보고 있다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가 기획한 시정홍보 댄스팀 공모에 한 지원자가 오디션을 보고 있다.[사진=청주시]


충북 청주시는 공무원들로 구성된 '시정 홍보 댄스챌린지팀'을 결성했다고 14일 밝혔다.

시는 지난 13일 댄스학원 강사 등으로 구성된 외부 심사위원의 오디션을 거쳐 남성 1명, 여성 4명 등 5명을 팀원으로 선발했다. 면접은 자신이 선택한 음악에 맞춰 안무를 선보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흥덕구 복대2동 윤석영 주무관, 흥덕구 오송읍 정명규·박혜진 주무관, 청원구 주민복지과 박민희 주무관, 상수도사업본부 업무과 박신영 주무관이 그 주인공이다.
 
댄스챌린지팀은 내년부터 다양한 댄스를 통해 시정을 알리는 영상을 만들어 유튜브 등에 게시하는 방식으로 홍보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시는 트렌드에 맞는 SNS 홍보를 통해 시정 관심도를 높이고자 공무원 댄스챌린지팀을 구성하기로 하고, 지난달부터 직원들을 대상으로 팀원 공모에 나섰다. 공모에는 20대부터 50대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직원 16명이 지원했다.
 
김종선 시 공보관은 "전국 최초로 추진한 댄스챌린지팀 구성에 댄스 실력이 출중한 직원들이 많이 지원해 놀랐다"며 "직원들이 일상적, 반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색다른 활동에 참여하면서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청주를 알리는 데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