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은-저출산고령사회위, 인구변화·지역경제 정보 공유 MOU 체결

사진 오른쪽부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영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사진 오른쪽부터 이창용 한국은행 총재, 김영미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


한국은행과 정부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한국의 인구 감소 이슈에 대한 공동대응에 나선다. 

19일 한은에 따르면 두 기관은 국내 인구구조 변화와 지역경제 정보 공유 등 기관 간 협력을 골자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이들 기관은 인구구조 변화 대응 관련 정책 연구 공동 추진 및 전문가 세미나를 공동으로 개최하고 인구구조 변화와 지역경제 관련 통계·연구자료 등을 공유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 인구 및 경제 관련 지역별 정책 협력체계 구축 협력에 대해서도 의견을 같이 했다.

해당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정보활용 촉진 및 인적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저출산·지역경 제 관련 연구 증진에 기여하고, 저출산‧지역소멸 위기 대응 및 지 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보다 효과적인 정책과제를 제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은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외부 기관과 협력 강화를 통해 저출 산‧고령화, 지역소멸 등 우리 사회가 당면한 구조적 문제에 대한 연구 및 대안 제시를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