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죽면 스마트 버스승강장은 삼죽면 시내에 열악한 시설의 기존 버스승강장을 철거하고 냉·난방기, 공기청정기, 자동문, 온열의자 등 편의시설을 확충해 한파, 폭염 및 미세먼지 발생시 삼죽면민들의 버스 이용에 불편을 최소화하고 편익을 증진 시키고자 설치했다.
스마트 버스승강장은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하며 청정한 공기를 제공해 실내에서 버스를 기다릴 수 있는 쉼터의 기능으로 각종 편의시설을 갖추어 시민들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교통정책과 관계자는 “대중교통의 활성화와 대중교통 이용자의 편익 증진을 위해 스마트 버스승강장 설치를 확대할 방침이며 더불어 사는 풍요로운 안성을 만들기 위해 시민들이 이용하는 대중교통 편의시설을 지속적으로 확충해 편안하고 행복한 대중교통 문화 정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2023 안성여행 스마트폰 사진공모전’ 수상작 전시회 개최
특히, 안성팜랜드의 봄을 담은 이명수님의 ‘봄에 빛나는 안성’과 금광호수의 물안개를 멋지게 표현한 이애란님의 ‘금광호수의 아침’은 상·하반기 금상 당선작품으로 많은 관광객이 방문하는 안성시의 주요관광지이다.
안성시 관계자는 “전시회를 통해 사진을 보는 모든 분들이 마음속에 안성의 다양한 색감을 담아 가고 오래오래 기억하시길 바라며 일상 속 즐거운 여행 안성이 안성맞춤이라는 관광 슬로건처럼 모든 분들에게 안성 여행을 추천한다”고 말했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된 전시회는 작년과 동일하게 안성천변 인근에 있는 우리동네 작은 미술관(결갤러리)에서 개최되며 운영시간은 10시부터 18시이고 매주 월요일은 휴관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