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즈는 1월 8일(현지시간) 글로벌 음악 플랫폼 애플뮤직이 뮤직 디스커버리 앱 샤잠과 함께 발표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2024 Artists to Watch)'에 선정되었으며, 동시에 신곡 '러브 원원나인(Love 119)'이 '샤잠: 2024년 트렌드 플레이리스트' 50곡에 포함되어 눈길을 끌었다.
애플뮤직의 에디터들은 샤잠의 데이터 및 알고리즘을 분석해 매년 글로벌 음악계를 이끌 아티스트 50팀을 선정한 '샤잠: 트렌드 플레이리스트'를 발표하고, 특히 성장 가능성과 미래 잠재력을 지닌 5팀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로 뽑는 만큼, 5팀 중 유일한 K팝 가수로 이름을 올린 라이즈의 '라이징 파워'를 실감케 한다.
앞서 라이즈는 그래미닷컴에서 발표한 '2024년 주목해야 할 아티스트 25'에 유일한 K팝 보이그룹으로 선정됨은 물론, 신곡 '러브 원원나인' 릴리즈 소식만으로도 미국 롤링스톤, 영국 NME, CLASH 등 각종 해외 매체의 주목을 받으며 확신의 “K팝 새 시대 리더”로 자리잡고 있어, 앞으로 쌓아갈 커리어가 더욱 기대된다.
한편 라이즈는 오늘(9일) 오후 8시 유튜브 잇츠 라이브 채널을 통해 공개되는 '더 필린 라이브(the Fillin' Live)' 콘텐츠에 출연한다. '러브 원원나인' '겟 어 기타' '메모리즈' '토크 색시' 등 발표곡들을 밴드 버전으로 편곡해 들려줄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