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채용에서는 일반직 12명과 시설관리직(공무직) 3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경력경쟁과 공개경쟁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일반직 12명 중 6, 7급 행정직 4명과 9급 기술직 4명(기계 2명, 전기 2명)은 경력경쟁시험을 통해 채용될 예정이며, 9급 행정직 4명은 공개경쟁시험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시설관리직의 경우 35명 중 7명(수영강사 2명, 수상안전요원 2명, 헬스강사 3명)은 경력경쟁을 통해 채용되며, 나머지 28명은 일반 공개경쟁으로 채용될 예정이다.
응시 자격은 태백시에 주소를 두거나 최종시험(면접)일까지 태백시에 거주한 합산 기간이 5년 이상인 18세 이상 60세 미만의 태백시민으로 남녀 구분 없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응시원서 접수는 2월 2일부터 2월 8일까지 5일간 이루어지며, 필기시험은 2월 1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합격자 발표는 2월 27일로 예정되어 있으며, 최종 합격자는 3월 중에 임용될 예정이다.
태백시 시설관리공단은 채용 과정을 외부 전문인력 채용기관에 위탁하여 공정성을 기할 예정이며, 채용이 완료되면 위탁시설의 인수인계를 신속히 진행하여 안정적인 공단의 출범을 이루고자 한다. 이를 통해 시민 중심의 시설 운영을 추구할 계획이다.
태백시 시설관리공단은 앞으로도 전 행정력을 발휘하여 안정적인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며, 시민들의 편리한 시설 이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