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행사는 1월 25일 오후 2시 동해 현진관광호텔에서 수소MC회원 및 유관기관 등 1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홍승기 회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강원특별자치도 임재선 에너지산업과장의 인사말과 동해시 문영준 부시장의 인사말, 축사 등이 이어졌다.
홍승기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수소 MC 회원사들에게 큰 기회가 왔다”며 “이번 기회를 잘 살려서 목표를 가지고 계속 도전해 북평산단 과 동해-삼척시를 전국에서 알아주는 곳으로 만들어 가자”면서, “본 행사를 통해 수소에너지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각계 전문가 등 관계자들과의 교류가 상호 협력하는 데 디딤돌로 네트워킹을 촉진할 것으로 전망한다” 그러면서, “수소에너지 관련 전문가의 강의는 국내 최신 기술, 시장 동향 파악 등 기업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표창장 시상식에서는 다양한 수상자들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강원테크노파크, 동해시,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에서 수상자들에게 시상이 진행됐다.
이날 성과공유회는 동해삼척시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 시범사업의 추진 현황 및 문제점을 공유하고 강원테크노파크와 지자체, 지원사업 내 수혜기업 간의 향후 지원방안 마련 및 인적 네트워킹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 미래 먹거리 자원인 수소 관련 산업의 발전과 정보 교류를 위해 개최됐으며, 수소MC를 중심으로 다양한 주제와 내용을 다루며, 수소 저장 운송클러스터 추진 계획 등에 대한 정보가 제공됐다.
강원테크노파크(유재석 센터장)에서 강원도 수소 저장·운송클러스터 추진계획 발표와 한국가스안전공사 (이동훈 부장)KGS 지원사업 안내 및 수소 고압시험방법에 대한 내용 등의 순으로 발표됐다.
또한, 시제품 제작지원사업 결과 발표와 수소전문기업 육성지원사업 성과 및 추진계획과 더불어, 수소산업 연계 부품·소재의 성과와 추진계획에 대한 내용이 발표됐다.
이번 행사는 북평산업단지 미래비전 및 발전방향, 수소산업단지 안전 인프라 구축에 관한 발전방향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됐다. 이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는 수소산업의 지속적인 발전과 성장을 위한 노력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강원특별자치도는 이번 행사를 통해 수소산업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관련 기업과 기관들이 함께 협력하여 수소산업의 발전을 이루어낼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임을 약속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