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창기계는 북평산업단지에 입주한 사업체로서, 철골 및 관련 구조물 공사를 수행하는 중소기업으로 2023년 동해시 유망 중소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번 설을 맞이하여 묵호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복지관 사례관리 어르신 및 고독사 예방사업 참여자 약 130가구를 대상으로 난방용품 지원 행사를 실시했다.
사회복지사가 직접 방문해 동절기 주거 환경 및 생활실태를 점검한 결과, 총 24가구가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었다. 각 가정의 필요에 맞춰 난방커튼, 겨울외투, 내의, 난방텐트, 발열이불 등 총 300만원 상당의 난방용품이 제공되었다.
태창기계 임병남 대표는 "어르신 분들이 외롭지 않은 명절을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며, 어려운 가정에 필요한 물품을 맞춤형으로 지원하여 동절기에 안락한 생활을 유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이도연 공감복지팀장은 “어려우신 어르신 분들을 섬겨주신 태창기계 임병남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이번 기회를 통하여 동절기 사례관리 약 120가구를 방문해 동절기 난방실태 및 필요 욕구를 조사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취약·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하여 참여자 중심의 맞춤형 서비스를 촘촘히 지원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난방용품 지원 사업은 묵호노인종합복지관과 ㈜태창기계의 지역사회 협력 모델로서, 어르신들의 삶의 질 향상과 고독사 예방에 기여하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