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신건영이 오는 2월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을 공급할 예정이다.
29일 일신건영에 따르면 경기도 고양시 풍동2지구 3블록에 들어서는 해당 사업장은 지하 2층~지상 최고 34층 4개동, 전용면적 84㎡ 총 529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도보 통학거리에 풍동초를 비롯해 은행초, 풍동중, 풍산중, 세원고, 풍동고, 고양국제고 등 교육 시설이 있다. 식사·풍동권 약 2만1000가구 주거타운의 중심 입지를 차지한 만큼 주변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고 식골공원, 은행마을공원, 도촌천 등 자연환경도 갖춰져 있다.
교통환경으로는 고일로, 고양대로 등을 통해 자유로 진출이 용이하다.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수원문산고속도로 등 주변 광역도로망도 잘 갖춰져 있다.
경의중앙선·서해선 풍산역·백마역이 인접해 있고 근거리에 강남까지 30분이면 이동할 수 있는 GTX-A노선(예정)도 올해 개통을 앞두고 있다.
주변에 대규모 업무·산업단지도 위치해 있다. 대규모 첨단산업단지 일산테크노밸리와 CJ라이브시티 등으로 출·퇴근이 용이하고 킨텍스몰 복합개발사업도 올해 본격 검토에 들어갔다.
전용 84㎡A와 84㎡B는 각각 4베이(Bay) 판상형 구조와 LDK(거실, 식당, 주방이 합쳐진 형태) 구조로 설계됐다.
단지 안에는 스터디카페, 북클럽, 피트니스, 골프존, GX룸, 퍼스널 피티룸, 휴먼빌라운지, 휴먼빌키즈, 런드리룸 등 입주민의 취미·여가 생활을 책임질 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일신건영 분양 관계자는 "풍동의 교육 환경을 걸어서 누릴 수 있고 생활 인프라와 GTX 등 개발 호재 수혜까지 기대가 높아 실수요자들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며 "특히 일산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휴먼빌' 브랜드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선보일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휴먼빌 일산 클래스원 견본주택은 2월 오픈 예정으로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식사동 1101에 들어선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