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스타터스' 참가 기업 모집

  • 2015년부터 255개 스타트업에 1943억원 투자 이뤄져

서울 여의도 KB금융그룹 본사 사진KB금융그룹
서울 여의도 KB금융그룹 본사 [사진=KB금융그룹]
KB금융그룹이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KB스타터스’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2015년부터 운영되고 있는 KB스타터스를 통해 지금까지 총 255개 스타트업에 1943억원의 투자가 이뤄졌다.

KB금융은 내달 23일까지 올해 상반기 KB스타터스를 모집한다고 31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창업 후 3~7년이 지난 스타트업이다. KB금융과 협업할 수 있는 금융·비금융 분야 스타트업은 모두 지원할 수 있다.

KB스타터스는 우수 기술력을 보유한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미래 협업파트너를 육성하기 위한 이 프로그램을 통해 307건의 협업을 추진하기도 했다.

2022년부터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창업진흥원과 협약을 맺고 프로그램을 함께 운영하고 있다. 이때부터 총 32개 스타트업에 지원한 사업 자금 규모는 40억4000만원에 달한다. 올해 상반기에도 창업진흥원의 ‘창업도약패키지 대기업 협업 프로그램’과 연계해 진행된다. KB금융과 창업진흥원은 사업 실현 가능성, 성장 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4월까지 최종적으로 약 20개 스타트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특히 디지털플랫폼 서비스,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업무 효율화 등과 관련된 스타트업에 적극적으로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KB스타터스로 선정되면 △KB금융 계열사와 연계 협업 △내·외부 전문가 경영 자문 △투자 유치 지원 △채용 지원 △서울 강남구 내 스타트업 전용 업무 공간 등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에 더해 창업진흥원의 사업화 자금도 지급된다.

KB금융 관계자는 “올해 상반기 KB스타터스 모집에 미래 혁신 기술을 선도할, 우수한 역량을 갖춘 스타트업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궁걷기대회_기사뷰_PC
댓글0
0 / 300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