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강원사회복지공동모금회 “2022년 전국기획사업 고독사 예방사업”에 선정되어 5일 고독사예방사업 참여자 30명에게 설 명절 키트를 배부했다사진묵호노인종합복지관](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05/20240205155213182260.jpg)
고독사 예방사업은 설 명절 음식을 드실 수 있도록 떡국떡, 사골곰탕, 전셋트, 계란, 방울토마토 등으로 이루어진 설 명절 키트를 배부하며, 정기적인 안부 확인 및 말벗 등 새로운 돌봄 서비스를 강화하고자 하기 위하여 진행하는 사업이다.
이번 키트 배부에는 마을리더 37명이 참여하여 따뜻한 설날을 위하여 설날 음식을 함께 전달하며, 참여자들과 안부 확인 및 말벗을 하는 등 명절 전 주거환경 및 심리상황 등을 파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마을리더로 활동하고 있는 최애자 마을리더는 “설 명절 키트를 나누기 위해 고독사 예방 사업 참여자들 가정에 방문하며 변화의 모습을 볼 때 가장 기쁘다. 명절이라고 찾아오는 이 없는 분들이 설 명절이 더욱 외롭지 않기를 바라며, 더욱 자주 찾아 뵙고 연락을 드려야겠다는 생각을 갖게 되었다”고 말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한미진 고독사 담당자는 "앞으로도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지역사회와의 협력을 통해 고독사 예방 사업을 더욱 강화하고, 사회적 고립 된 이들이 인간존엄성을 회복하여 따뜻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