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희스타힐스

위메이드, 매출 30% 증가에도 미래 투자로 적자 폭 확대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4-02-06 18:0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위메이드의 지난해 매출이 크게 늘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올해도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확대해 편의성, 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지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의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2023년 연간 매출액은 약 698억원, 영업이익은 약 38억원, 당기순이익 약 64억을 달성했다.

  • 글자크기 설정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wk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3’ 도중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영훈 기자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가 작년 11월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지스타 2023’ 도중 기자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한영훈 기자]
위메이드의 지난해 매출이 크게 늘었다. 그럼에도 영업이익 적자 폭은 더욱 커졌다. 미래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선 탓이다. 올해부턴 수익성 개선 역시 빠르게 진행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메이드는 작년 연간 매출액 6072억원, 영업손실 112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고 6일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4645억원)보다 31% 늘었지만, 영업손실 규모는 276억원 가량 커졌다. 당기순손실도 2096억원으로 전년(1858억원)보다 증가했다.
 
4분기 매출액은 1184억원, 영업손실은 708억원, 당기순손실은 1896억원을 각각 기록했다.
 
연간 매출 상승을 이끈 동력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인 ‘나이트 크로우’의 국내 성과와 ‘미르의 전설 2,3’ 중국 라이선스 계약 등이다.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도 94억원까지 늘었다. 위메이드 측은 “이용자 수와 거래 금액 모두 지속적인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럼에도 적자 폭이 커진 건 신작 출시 관련 마케팅 비용과 블록체인 사업 연구 개발비가 늘어난 영향이다.
 
올해부터는 수익성 개선이 본격화할 것으로 보인다. 하이투자증권은 위메이드가 올해 870억원 규모의 영업이익을 거둘 것으로 추정했다.
 
긍정 요인은 오는 3월 예정된 나이트크로우의 글로벌 출시다. 출시 전 게임 내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해 흥행 가능성을 높였다. 이용자는 게임에서 사용하는 캐릭터나 무기를 NFT(대체불가능토큰)를 통해 실제 자산으로 환산할 수 있다. 기존 게임에선 찾아볼 수 없던 방식이다. 이는 이용자들의 몰입감이 높이는 동력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1분기 중 실사 캐릭터를 앞세운 리얼 야구 게임 ‘판타스틱4 베이스볼’의 출시가 예정돼있다. 2분기에는 미르4의 중국 출시가, 3분기에는 ‘레전드 오브 이미르’의 국내 출시가 각각 이뤄질 전망이다.
 
자체 가상 자산인 위믹스(WEMIX)의 생태계 외연 확장도 착실히 진행 중이다. 아랍에미리트(UAE)를 중심으로 중동지역 공략을 가속화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두바이 상공회의소와 미팅을 통해 블록체인 사업 관련 긴밀한 협업 관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두바이국제금융센터의 이노베이션허브와 파트너십도 체결했다.
 
장현국 위메이드 대표는 “위메이드는 올해도 유틸리티 코인 위믹스의 쓰임새를 확대해 편의성, 대중성 확보에 노력할 계획"이라며 "지난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블록체인 플랫폼 매출의 지속 가능한 성장 구조를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위메이드맥스의 2023년 연간 매출액은 약 698억원, 영업이익은 약 38억원, 당기순이익 약 64억을 달성했다. 4분기 실적은 약 177억원, 영업손실은 약 12억원, 당기순이익 약 14억원을 기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