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3월 4일 개강하는 봄학기 신입생 모집을 앞두고 진행되는 입학설명회 1부에서는 인공지능 기술 발전이 직업과 미래사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부에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각광받는 PBL 프로젝트 학습(Project-Based Learning)을 체계적인 학습 시스템으로 구현해 아이들의 놀라운 성장을 이끈 비결을 공개한다. 3부에서는 새 학기 효과적인 코딩 학습 로드맵을 소개한다.
학부모 설명회가 진행되는 동안 학생들은 체험수업에 참여할 수 있다. 씨큐브코딩 정규 과정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안티 드론 시뮬레이션 만들기, 신호등 시스템 제어하기, 오픈AI의 달리(Dall-E) 2를 활용한 AI 화가, 플레이 파이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학생의 수준과 흥미에 맞게 개별 맞춤형으로 진행한다. 체험수업 후에는 역량 진단에 대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개별 체험수업도 인기다. 학부모와 동반 참가해 개별적으로 체험수업(약 50분)을 받고 진로·진학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따로 시간을 내기 어려운 직장맘을 중심으로 신청자 수가 늘고 있다.
한편 씨큐브코딩은 2023년도 한국정보올림피아드 2차 대회에서 36명의 수상자를 배출했다. 역대 최다 수상 기록이다. 2024학년도 대학 부설 영재교육원 합격생도 64명을 배출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