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래프톤 연결 기준 2023년 매출 1조9106억 원, 영업이익 7680억 원, 당기순이익 5941억 원을 기록했다고 8일 공시했다.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전년 대비 각각 3.1%, 2.2%, 18.8% 증가했다.
2023년 4분기 매출은 5346억원, 영업이익은 1643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대비 각각 12.9%, 30.% 늘어난 수치다.
구체적으로 배틀그라운드 PC·콘솔 부문은 매출이 전년 대비 37% 증가했으며, 12월 최대 동시접속자 수도 연중 저점 대비 70% 상승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은 지난해 인도에서 서비스를 재개한 이후 트래픽과 매출 모두 빠르게 회복하며, 12월에는 역대 최대 월 매출을 기록했다. 크래프톤은 이러한 성과가 배틀그라운드 IP의 견고한 성장성을 입증하면서 인도 시장에서 사업과 게임 포트폴리오 확장 가능성을 시사한다고 밝혔다.
주요 라인업으로 △다크앤다커 모바일(Dark and Darker Mobile) △인조이(inZOI) △딩컴 모바일(Dinkum Mobile) △프로젝트 블랙버짓(Project Black Budget) △서브노티카 2(Subnautica 2) 등이 있다.
이밖에 소수 지분 투자와 퍼블리싱을 결합한 세컨드파티 퍼블리싱을 통해 10여개 이상의 투자를 진행했다. 중장기 사업 방향성으론 △배틀그라운드 IP의 프랜차이즈화 △인도 시장에서의 성장과 독립적인 퍼블리싱 확대 △인공지능 분야의 연구개발 투자 증대를 발표했다.
김창한 크래프톤 대표는 "지난해 배틀그라운드 IP를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을 달성하며, 다수의 라인업 확보에 집중해 새로운 도약을 위한 준비를 마쳤다"며 "올해는 이러한 노력들이 성과로 이어지는 첫 해로, 크래프톤의 계단식 성장을 위한 분기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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