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 명품관광지 시티투어버스 타고 돌아봐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제=김한호 기자
입력 2024-02-13 15:19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전북 김제시는 오는 15일 '백룡이, 청룡이와 함께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시티투어버스는 새롭게 변화된 투어코스를 스쳐가는 관광이 아닌 천천히 걷고, 맛보고, 즐기며 머물다 가는 이른바 'Stay City, Enjoy Tour' 컨셉으로, 타 지역 방문객에게 편안하고 저렴한 김제관광을 누리게 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시티투어버스는 지난 2019년 9월 처음 시작해 현재 6개 코스로 진행하고 있다.

  • 글자크기 설정
  • 김제시, 이달 15일부터 시티투어버스 본격 운행

사진김제시
[사진=김제시]
전북 김제시는 오는 15일 ‘백룡이, 청룡이와 함께하는 시티투어버스’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시티투어버스는 새롭게 변화된 투어코스를 스쳐가는 관광이 아닌 천천히 걷고, 맛보고, 즐기며 머물다 가는 이른바 ‘Stay City, Enjoy Tour’ 컨셉으로, 타 지역 방문객에게 편안하고 저렴한 김제관광을 누리게 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다.

시티투어버스는 지난 2019년 9월 처음 시작해 현재 6개 코스로 진행하고 있다. 

주요 코스로는 △사또나들이코스(5일장날, 2일·7일), 종교성지코스(월·토요일) △논멍물멍코스(화요일) △웰컴투새만금코스(수·금요일) △쌍룡이 나라샤코스(목·일요일) △맞춤형 코스(20명 이상 예약시) 등이다.

김제동헌을 비롯해 내아, 향교, 전통시장, 새창이다리, 죽산 메타세콰이어길, 만경 낙조전망대, 만경능제, 망해사, 금산사, 아리랑문학관, 벽골제, 하시모토농장사무소 등 명소 곳곳을 버스를 타고 체험할 수 있다. 

운영은 사전예약 고객 5명 이상시 운행되며, 투어구간 조정으로 김제에 체류하는 시간을 늘려 관광객들이 충분히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조정됐다. 

요금은 성인(19세 이상~65세 미만) 4000원, 어린이․청소년․경로자․군인․다자녀가정 2000원이며, 20인 이상 단체는 각각 3000원, 1500원 등이다. 

시는 지방시대 김제다움을 활용한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로 관광객을 지속적으로 유입시키기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한 다양한 투어코스 개발로 김제 관광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방침이다.

특히 오는 20일부터 3월 30일까지 ‘갑진 청룡의 해니까~ 김제는 반값’ 이벤트를 진행해 시티투어버스를 50% 할인된 가격에 방문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한편, 김제 시티투어 버스는 지난 2019년 처음 시작해 지난해 12월까지 445회 운행, 7650명이 이용하는 등 해마다 김제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