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설 맞이 군 장병 등 위문금 전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여주=윤중국 기자
입력 2024-02-13 16:32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경기 여주시는 지난 7일에 설 명절을 앞두고 여주시 관내 군부대와 여주시에 적극 협조를 하고 있는 육군 제7기동군단을 방문해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하고 있는 군 장병을 위문했다고 13일 밝혔다.

    또한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의 정보면, 그래픽 등에 사용되는 서체는 여주시 전용서체인 '여주도자체'를 사용해 지역의 특색과 정체성을 살리기로 했다.

    김상희 건축과장은 "과거에는 공공시설물을 설치할 때마다 디자인에 대한 고민이 있었으나, 이제는 표준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공공시설물 설치 시 표준디자인을 적극 활용해 여주시만의 통합적이고 조화로운 도시경관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지난 7일에 설 명절을 앞두고 여주시 관내 군부대와 여주시에 적극 협조를 하고 있는 육군 제7기동군단을 방문해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하고 있는 군 장병을 위문했다고 13일 밝혔다.

시는 지역 국토방위와 치안유지에 힘쓰고 있는 군 장병들을 위문하기 위해 육군 제7기동군단과 9520부대, 6508부대, 9158부대를 방문했고, 설연휴 동안  고생하는 군 장병들에게 고마움을 표하기 위해 소정의 위문금을 전달했다.
◆ 여주시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 개발, 전면 도입
사진여주시
[사진=여주시]
경기 여주시는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 개발을 완료해 이달부터 여주시 내 공공시설물에 새롭게 적용할 계획이라고 13일 밝혔다.

그동안 공공시설물 설치사업 추진 시 표준디자인의 부재와 담당부서별 상이한 추진방식으로 인해 시설물의 통일성이 부족했고, 이에 표준디자인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지난 5월부터 표준디자인 개발 용역에 착수, 12월에 개발을 완료했다.

대상이 되는 공공시설물은 승강장(버스, 택시), 가로등, 보안등, 펜스, 볼라드, 자전거보관대, 킥보드거치대, 방향안내사인, 종합안내사인, 맨홀덮개, 교통신호·가로등제어함 등 11개 품목이다.

매뉴얼에는 공공시설물별로 디자인 주안점, 형태, 구조, 재료, 색채, 설치, 배치 및 그래픽 등 세부적인 기준이 제시되어 있으며 시방서와 설계도까지 포함되어 있다.

여주시는 이를 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시설물 관련 부서뿐 아니라 제작업체에도 배포해 이달부터 추진하는 공공시설물 설치사업에 전면 도입할 예정이다.

또한 공공시설물 표준디자인의 정보면, 그래픽 등에 사용되는 서체는 여주시 전용서체인 ‘여주도자체’를 사용해 지역의 특색과 정체성을 살리기로 했다.

김상희 건축과장은 “과거에는 공공시설물을 설치할 때마다 디자인에 대한 고민이 있었으나, 이제는 표준디자인을 통해 이러한 고민을 해소할 수 있게 됐다”라며 “공공시설물 설치 시 표준디자인을 적극 활용해 여주시만의 통합적이고 조화로운 도시경관을 조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