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은 13일 오전 11시 부산광역시교육청교육연수원 2층 대강당에서 유·초등(특수) 신규교사 359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유・초등(특수) 신규교사 임명장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임명받은 유·초등(특수) 신규교사 359명은 유치원 10명, 유치원(특수) 12명, 초등 313명, 초등(특수) 24명이다.
수여식은 임명장 수여(신규교사 대표 1명), 선서(신규교사 대표 1명), 교육감 축사순으로 진행됐다.
하윤수 교육감은“오늘 이 자리에 계신 선생님들은 앞으로 우리 부산교육을 이끌어 갈 소중한 인재이자, 부산교육의 희망이다”며 “교직 생활 중에 우리 선생님들께서 혼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든든한 기둥이 될 것이며, 소중한 우리 아이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농부의 마음’으로 관심과 사람으로 보살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산시교육청은 교육부 주관‘2023년 시도교육청 평가’ 최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된 바 있다.
부산시교육청, 수업 혁신 문화 조성 나서
부산시교육청은 2024 새 학년 함께 준비하는 달 ‘집중운영기간’을 활용해 수업 혁신 문화 조성에 나선다.
부산시교육청은 15일 오후 2시 30분 실시간 유튜브 방송을 통해 중·고등학교 71교를 대상으로 ‘2024 질문 기반 수업 혁신 연수’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처음 운영하는 이번 연수는 새 학기 시작 전 모든 교사가 함께 수업 혁신 문화를 조성하고, 교사의 수업 전문성을 신장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는 박원주 시교육청 중등교육과 장학사가 질문 기반 수업의 개념과 구체적 실현 방안 등 내용을 담은 ‘2024년 변화하는 수업의 방향’에 대해 안내한다. 학생의 자발적인 질문, 토론이 일상화된 학교 수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서다.
이어 정혜승 경인교대 교수의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 디자인하기’ 주제 특강이 이어진다.
부산교육청은 연수 후 질문 기반 수업을 활성화하기 위한 자료도 보급한다.
오는 3월 중·고등학교 교과별 ‘질문이 살아 있는 수업·평가 바로 적용하기’ 교수-학습 도움 자료,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질문 기반 교수-학습 과정(안)’, ‘수업 참관록’, ‘홍보 포스터’ 등을 배부할 예정이다.
이성환 시교육청 중등교육과장은 “이번 연수는 수업 중심 학교 문화 조성과 수업 혁신을 위한 교사 역량 강화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청은 다양한 수업 혁신 연수 등을 통해 수업 질 제고와 교사의 수업 전문성 신장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