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리아빌드는 21일부터 24일까지 나흘간 일산 킨텍스에서 진행되며, 설계-시공-디자인-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인테리어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전문 전시회이다. 국내외 건설 산업의 핵심 이해관계자와 실수요자가 한자리에모이 는 국내 최대 규모의 비즈니스 장으로 관련 기술과 상품이 총망라된다.
HDC랩스는 2021년 12월 합병 이후 이번 전시에 참여해 기존의 주거, 빌딩 관리에 데이터 분석을 더해 DX화 한 최신의 플랫폼을 소개하고, 관련 제품과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부스를 구성한다.
'AIoT :CORE SYSTEM' 콘셉트 아래, 공간 내 모든 데이터와 제어 시스템을 하나 연결하고 사용자 편의를 위한 AI를 접목시킨 제품들을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통합 건물 관리 플랫폼 브랜드 'insite'와 스마트홈 브랜드 'bestin', 고급 주택 솔루션 'the bestin plus', 스마트 조경 시스템 브랜드 'D’flora'까지 각 공간별 플랫폼의 보유기술, 지향점을 소개한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화재, 정전, 호우주의보, 인구밀집, 조경 관리 등의 상황에 따라 AI, 로봇, 드론 등을 활용한 시스템 콘트롤 시나리오를 구현해 'insite'의 미래 건물관리의 모습을 엿볼 수 있게 구현한다는 계획이다.
얼굴인식 도어락으로 '24년 굿디자인 장관상' 수상의 영예를 안은 스마트홈 브랜드 '베스틴'은 '더베스틴플러스'와 더불어 작은 주거공간을 부스 안에 조성해 생성형 AI 기반의 음성인식을 접목한 제어 시스템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얼굴인식 도어락과 전자액자 월패드, 스마트 스위치, 에너지 미터 등 다양한 최신의 홈 네트워크 디바이스들도 소개한다.
또한, 식물과 공간, 기술과 데이터의 결합에 기반한 '그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G-DX, Green Digital Transformation)'을 통해 사용자에게 편의를 제공하는 조경관리 시스템 디플로라(D‘Flora)도 선보인다. 고유의 디자인 가이드를 기반으로 식물과 공간 특성에 맞게 커스터마이징된 식재 관리 정보와 공기질 관리 데이터가 결합된 시스템을 보여주고 이와 연동되는 조명, 관수, 사운드 제어 등을 상시 운영돼 고객들이 직접 체험해 볼 수 있게 한다.
HDC 랩스 관계자는 "이번 코리아빌드를 통해 공간 AIoT 기업 HDC랩스로서 가장 앞선 플랫폼과 시스템들을 선보이게 돼 기쁘다. 독보적인 기술력과 지향점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직접 체험하도록 구성하였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 AI를 활용한 공간 DX화에 더욱 힘쓰고 핵심 역량을 혁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