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연구 지원사업은 도민의 지역사회 문제 인식과 해결 역량을 강화하고 실효성 높은 정책 발굴을 목적으로 하는 사업으로, 경기도 사회적경제 현장 및 학계 전문가를 비롯해 사회적경제에 관심 있는 경기도민이라면 2인 이상 팀을 구성해 지원할 수 있다.
연구 주제는 사회적경제를 통한 지역사회 문제해결 등 경기도 사회적경제와 관련된 모든 주제가 가능하다.
경기도 사회적경제 4대 비전인 임팩트 유니콘 100개 육성, 임팩트 프랜차이즈 100개 가맹점 설치, 우선구매시장 1조 원 달성, 사회적경제조직 1만 2000 개 육성을 위한 연구 등도 다룰 수 있다.
사업에 선정된 팀들은 팀당 최대 500만원의 연구비를 지원받을 수 있고, 세부 연구계획과 연구방법, 연구내용 등 연구진행 일체에 대한 전문가 자문과 연구 종료 후 연구보고서 발간이 지원된다.
선정된 5개 연구팀은 11월까지 진행되는 연구 종료 후 최종 연구보고서를 제출하고 12월 성과공유회에서 연구 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유훈 경기도사회적경제원장은 “도민이 직접 지역사회의 문제를 해결하고 경기도 사회적경제의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인만큼 많은 참여를 부탁한다”고 밝혔다.
작은연구 지원사업 모집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사회적경제원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련 문의는 경기도사회적경제원 정책연구센터로 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