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간담회는 2024년 사회활동지원사업의 활동내용과 변경사항을 공유하고, 팀장들의 역할의 중요성과 건의사항 및 의견수렴을 통해 효과적인 사업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에서는 환경지킴이활동, 공공시설봉사활동, 복지시설봉사활동, 취약계층식사지원, 폐건전지 수거활성화사업, 공공시설주차 개선, 노노케어 사업단 등 다양한 사회활동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518명의 참여자들이 활동하고 있다. 특히, 2024년에는 신설된 폐건전지 수거활성화사업이 참여자들의 적극적인 활동으로 수요처를 발굴하고 폐건전지 수거함을 직접 설치하여 주민들의 올바른 분리배출 인식과 지역 자원순환에 기여하고 있다.
폐건전지 수거활성화사업단 김방수 팀장은 "팀장의 역할을 잘 숙지하고 팀원들을 잘 이끌어 열심히 활동할 것을 약속드리며, 지역사회에 필요하고 도움이 되는 일자리를 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고 말했다.
묵호노인종합복지관 염규성 관장은“노인일자리사업이 원활하게 추진 될 수 있도록 팀원들과 협력하여 활동 해 주시는 팀장님들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자긍심을 바탕으로 늘 안전한 활동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묵호노인종합복지관은 앞으로도 사회활동지원사업을 통해 노인들의 사회참여를 촉진하고,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