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석준 의원은 “장기공원은 대구에서 손꼽힐 정도로 규모가 크고 접근성이 뛰어난 지역 대표 공원이지만 반세기 이상 변화의 기회를 사실상 박탈 당했던 공원”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재정 사업을 통해 장기공원을 지역 주민 품으로 돌려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홍 의원은 “먼저 성서소각장 1호기 개체사업의 일환으로 장기공원 서편 부지에 1000석 규모의 실내 종합스포츠센터 건립이 확정된 만큼 내년 말까지 완공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며, 달서아트센터 – 대명천 – 장기동 편백나무숲을 잇는 명품 장기둘레길도 신속히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
홍 의원은 “대구시가 추진 예정인 장기공원 배수지 공사와 연계해 전망데크 및 산책로, 게이트볼장 등 어르신 체육시설을 확충하고, 대구시 최초로 개장한 ‘달서 반려견 놀이터’기능을 확장해 지역의 새로운 명소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홍 의원은 “국립산림과학원이 최근 3년간 장기공원의 산림 미세먼지를 측정한 결과 성서산단에서 넘어오는 미세먼지가 장기공원을 통과하면서 최대 16.8% 가량 낮아졌다”며 “묘지 이전이 걸림돌이지만 현재 추진 중인 실내 종합스포츠센터와 둘레 길을 비롯해 당장 할 수 있는 사업 발굴 및 예산 확보를 통해 장기공원을 반드시 주민 품으로 돌려 드리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홍석준 의원은 지난 주말 성서 발전을 위한 6대 핵심 분야 18대 세부 과제를 발표했고 순차적으 공약 별 실행 계획을 지속적으로 발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석준의원님 지지합니다.
홍석준 의원님이 최고죠!!
달서구갑은 홍서준의원님이 답이다!
홍석준 화이팅!
4년 동안 정말 구민들을 위해서 애쓰신 그 마음과 손길에 깊은 감명을 받았고, 우리 홍석준 의원님을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우리가 진정 원하고 바라는 리더이자 일꾼! 홍석준!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