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령군청 전경사진고령군](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2/28/20240228164931865823.jpeg)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는 전국 243개 광역 및 기초 지자체를 대상으로 혁신역량, 혁신성과 등 3개 평가항목에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기관의 자율혁신 추진성과 등 10개 세부 지표를 합산해 우수기관을 선정하고 있다. 평가결과는 우수, 보통, 미흡 3단계로 등급을 나누고, 우수기관에는 표창과 포상금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고령군은 특히, 기관장의 혁신리더십, 주민소통 정책화 성과, 일하는 방식 혁신 및 조직문화 개선 등의 부문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지난 해 연초부터 고령군 정부혁신 실행계획을 수립해 혁신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노력했으며 ▷주민과의 소통콘서트 정례화, 직원과의 정기적인 소통을 통한 혁신 확산 ▷스마트 조난신고 시스템 확립 ▷농업 인력뱅크 운영 ▷고령군-경북과학대 관학협력을 통한 일자리·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 등 행정 전반에서 행정혁신의 결과를 도출했다.
이남철 고령군수는 “이번 우수기관 선정 결과는 행정혁신을 위해 군민과 소통하고 직원 및 전 부서가 협력한 결과며, 향후 혁신을 통해 공무원과 군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