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는 오는 4일부터 29일까지 ‘2024년 전주시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와 ‘2024년 청년참여예산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공모’ 등 청년들을 위한 2가지 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시는 청년이 행복한 전주시를 구현하기 위해 창의적이고 실효성 있는 청년정책을 발굴할 계획이다.
올해 청년정책 아이디어 공모 분야는 △일자리 창출 △주거 문제 해결 방안 등 청년정책 전반에 대한 사항으로, 청년정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채택된 제안은 검토를 거쳐 전주시 청년정책 사업에 반영된다.
이와 함께 시는 청년들의 시정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청년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2024년 청년참여예산 민간보조금 지원사업 공모’도 함께 실시한다.
사업 분야는 △취·창업 △주거·복지 △문화·예술 △교육 △소통·참여 등 청년정책 전반에 대한 것으로, 공고일 기준 전주시에 거주하는 3인 이상 청년단체 또는 법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시는 자체 심사 및 내외부 위원으로 구성된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지원대상을 선정할 예정으로, 선정된 단체는 사업당 최대 25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공모 신청은 전주시 누리집에서 내려 받은 신청서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 누리집을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