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엠유닛원(DGM)이 2024 대한민국브랜드대상 대한민국ESG경영대상에서 ‘최우수 프랜차이즈 솔루션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4일 밝혔다.
지난달 21일 열린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브랜드협회와 아주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하고 서울올림픽기념국민체육진흥공단이 후원한 행사다.
DGM은 프랜차이즈 통합 관리 솔루션 '프비티'로 최우수 프랜차이즈 솔루션 부문 대상을 받았다. DGM 측에 따르면 프비티는 직원 한 명이 최대 100개 가맹점을 관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시스템이다. DGM은 프비티를 통해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 수발주, 자동 정산, 고객 관리, 포인트 및 선불카드 시스템 등 가맹 본부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제공한다. 특히 프비티 수발주 프로그램으로 정산과 환불 과정을 자동화해 인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게 DGM 측 설명이다.
권혁태 DGM 대표이사는 "프랜차이즈가 겪고 있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방면의 노력을 해 온 것을 이번 시상식에서 인정 받았다"며 "프랜차이즈 업계가 겪고 있는 문제들과 어려움을 해결하고 대한민국 프랜차이즈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DGM은 이날 시상식에서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상임위원장 표창도 받았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