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현 부안군수 "군민 제안, 미래 바꿀 변화·혁신 동력"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부안=김한호 기자
입력 2024-03-04 10:21
    도구모음
  • AI 기사요약
  • * AI기술로 자동 요약된 내용입니다. 전체 맥락과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사 본문 전체를 보시길 권장합니다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가 현장에서 제기되는 군민들의 제안이 부안의 미래를 바꿀 변화와 혁신의 동력임을 강조하고 적극행정을 넘어 체감행정을 주문했다.

    특히 "현장에서 건네주시는 군민들의 제안이 부안의 미래를 바꾸는 변화와 혁신의 동력"이라며 "민생의 현장에서 듣게 된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인 만큼 건의사항을 군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적극행정을 넘어, 이제는 체감행정의 자세로 속도감 있게 진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권 군수는 또 "제11회 부안마실축제가 해뜰마루 지방정원 일원에서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며 "새로운 장소에서 열리는 첫해인 만큼, 이번 축제가 해뜰마루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부안의 대표 축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축제 전 단계부터 최선을 다해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 글자크기 설정
  • 3월 중 열린 공감의 날 행사서 강조…제11회 부안마실축제 준비 철저도 주문

권익현 부안군수사진부안군
권익현 부안군수[사진=부안군]
권익현 전북 부안군수가 현장에서 제기되는 군민들의 제안이 부안의 미래를 바꿀 변화와 혁신의 동력임을 강조하고 적극행정을 넘어 체감행정을 주문했다.

권익현 군수는 4일 열린 3월 중 열린 공감의 날 행사에서 “지난달 ‘군민과 함께 성장! 새로운 미래!’라는 슬로건으로 주민들의 애로사항 청취와 개선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군민과의 열린 소통 대화를 실시했다”며 “그 결과 군정발전을 위한 251건의 다양한 의견이 모아졌다”고 설명했다.

특히 “현장에서 건네주시는 군민들의 제안이 부안의 미래를 바꾸는 변화와 혁신의 동력”이라며 “민생의 현장에서 듣게 된 군민의 생생한 목소리인 만큼 건의사항을 군정운영의 최우선 과제로 삼고 적극행정을 넘어, 이제는 체감행정의 자세로 속도감 있게 진행해 달라”고 강조했다.

권 군수는 또 “제11회 부안마실축제가 해뜰마루 지방정원 일원에서 5월 3일부터 6일까지 4일간 개최된다”며 “새로운 장소에서 열리는 첫해인 만큼, 이번 축제가 해뜰마루의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콘텐츠로 부안의 대표 축제를 넘어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축제 전 단계부터 최선을 다해 철저히 준비해 달라”고 말했다.

권 군수는 이어 “지금은 정부 각 부처별로 내년도 사업계획을 만들어 가는 시기이다. 예산 요구가 없으면 예산 반영도 없다”며 “이 시기를 놓치지 말고 정부의 정책방향을 파악해 예산 확보에 선제적·전략적 대응계획을 적극 추진해 달라”고 밝혔다.

이밖에 권 군수는 “기회는 위기 속에서 자주 발생한다. 하지만 그 기회를 활용해 성공으로 이끌어 내는 것은 오직 철저한 준비를 한 사람에게만 가능한 일”이라며 “위기 속에서 다시 한번 도약하기 위해 우리에게 찾아오는 기회를 놓치지 않도록 항상 대비하는 자세를 길러야 한다”고 당부했다.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공급업체 모집
부안군청 전경사진부안군
부안군청 전경[사진=부안군]
전북 부안군은 부안만의 특색을 담은 경쟁력 있는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을 발굴하기 위해 답례품 및 공급업체를 공개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신청 기간은 오는 13일부터 14일까지이다. 

답례품 공급을 원하는 업체는 부안군청 자치행정담당관 고향사랑협력팀으로 방문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현재 군에 사업장을 두고 해당 품목을 생산·제조·공급할 수 있는 업체다.

모집 분야는 지역특산품과 군의 자원을 활용한 가공식품, 생활용품, 관광, 서비스 등으로 따로 품목을 지정하지 않았다. 

군은 신청업체가 제출한 제안서 및 증빙서류에 대한 서류검증과 현장실사 후 답례품 선정위원회의 평가·심의를 거쳐 이달 말 최종 공급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한편, 군은 지난해 40개 업체, 70종의 상품을 답례품으로 선정해 기부자에게 제공했다.

그 결과 목표(5억원) 대비 130%에 해당하는 4475건, 6억5000만원의 기부금을 모금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