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대회는 선수 446명, 기록원 및 운영요원 90명 등 총 556명의 동호인이 참가해 1일에는 남성부, 2일에는 여성부로 나뉘어 경기가 열렸다.
강상열 합천군파크골프 협회장은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동호인께서 참가해주셨다”며 “파크골프의 인기가 점점 많아지는 것을 실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합천군 파크골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합천관광 홍보 강화와 관광객 유치 증대를 위해 추진하는 이번 사업은, 6일에서 30일 간 합천에서 체류하는 여행객에게 팀별 숙박비(1일 5만원 이내, 팀당 1~2명) 및 체험비(1인당 7~10만원)를 지원하는 방식으로 (사)합천군관광협의회에서 운영한다.
참여대상은 만 19세 이상 경남지역 외 거주자로, 참가자는 개인 SNS에 1일 2건 이상 합천여행 관련 홍보 포스팅을 올리는 과제를 수행한 후 홍보실적과 영수증을 제출하면 지원신청일 다음 달 숙박비와 체험비를 지급 받을 수 있다.
1차 여행기간은 3월 30일부터 5월 12일까지이며, 참가신청은 (사)합천군관광협의회 전화 및 이메일로 가능하다.
이규학 (사)합천군관광협의회장은 “합천에서 한 달 여행하기를 통해 우리 지역에서 장기 체류하는 생활형 관광객 증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SNS를 통한 여행정보 획득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참가자 SNS를 활용한 합천관광 홍보 효과도 제고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