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영곤 강원특별자치도 의원사진 강원특별자치도 의회](https://image.ajunews.com/content/image/2024/03/06/20240306152723689458.jpg)
6일, 강원특별자치도의회에 따르면 국민의힘 소속 심영곤 의원이 발의한 '강원특별자치도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에 관한 조례'가 소관 상임위를 통과했다.
조례안의 주요 내용은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를 위한 시행계획 수립과 데이터 기반 행정 책임관 지정, 그리고 강원도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 위원회 설치 등을 규정하고 있다.
심영곤 의원은 "강원도가 행정안전부의 데이터 기반 행정 실태점검 및 평가에서 최하위 등급인 '미흡'을 받은 만큼, 데이터 기반 행정 활성화에 대한 필요성이 제기됐다"며 "정부 정책에 발맞춰 공공데이터 품질 향상과 개방 확대를 위해 데이터 행정의 전 영역을 꾸준히 관리해 공공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도민들이 원하는 양질의 데이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조례안 통과를 통해 강원특별자치도는 데이터 기반 행정을 보다 체계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행정의 책임성, 대응성, 그리고 신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