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안성시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공간을 확대·운영해 청년들의 건전한 여가활동을 지원하고자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청류장(청년정류장)” 에 참여할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생활밀착형 청년공간 “청류장”은 안성 시내에 위치한 청년문화공간 ‘청년톡톡’ 이외에 청년들이 지리적으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민간형 청년공간이다.
신청 자격은 안성시에 사업장 주소를 두고 운영 중인 공간을 활용해 청년(19세~39세) 대상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 있는(월 1회 이상) 사업자등록증(또는 고유번호증)을 보유한 공간 운영자(개인/단체)여야 한다.
◆ 2024년 안성시 성실납세자 선정
경기 안성시는 어려운 경제 여건 속에서도 납세의무를 성실하게 이행한 개인 및 법인을 “2024년 안성시 성실납세자”로 선정했다고 6일 밝혔다.대상자는 개인3명과 법인 6개소로 김진호(보개면), 이옥기(고삼면), 유재철(원곡면),니텍모빌리티코리아(주),(주)에스티아이, ㈜그린씨알피, 성심지게차(주), 광동산업(주), ㈜우용등 이다.
성실납세자 선정기준은 2024년 1월1일 현재 체납이 없는 자로 최근 3년간 매년 4건 이상, 개인은 2백만원, 법인은 1000만원 이상 지방세를 납부 기한내에 전액 납부한 자를 대상으로 한다.
선정기준일 현재 체납사실이 없으며 성실납세 풍토조성과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것이 인정되는 납세자를 읍면동장으로부터 추천받아 지방세 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친 후 최종 안성시장이 선정했다.
성실납세자 등으로 선정된 납세자는 시가 발간하는 홍보물 및 각종행사에 참여 할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고, 시가 운영하는 공영주차장을 본인소유 차량에 한해 1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고, 법인의 경우 세무조사 유예(3년간) 및 지방세 5000만원 이하 징수유예에 따른 납세담보 면제(1회)를 할 수 있다.
특히 2024년 선정된 안성시 성실납세자 부터는 시금고를 담당하는 은행의 금리우대와 각종수수료 감면등의 금융우대혜택을 받을 수 있다.
공천득 세정과장은 “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지방세를 성실하게 납부함으로써 안성시 재정확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밑거름이 되어 주심에 감사하다”는 마음을 전달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